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쪼꼬미의 건강정보 편입니다.
물놀이를 하다보면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물이 들어가면 불편하고 느낌이 이상해서 귀를 탁탁 털어서 물을 빼내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런데 일상생활 중에 귀에 물찬느낌 이 들때가 있습니다.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4가지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중이염
보통 귀에 물찬느낌이 들 때의 대부분은 중이염이라고 합니다.
중이라는 곳에 고름이나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며 염증으로 인해 중이가 붓게 되면서 이런 느낌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급성 중이염일 수도 있는데 이 급성 중이염은 감기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2. 귀지
가장 단순하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은 귀지입니다.
보통 귀지 때문에 특별한 느낌을 받는다면 물이 찬 것보다는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귀지가 고막에 붙게 되면서 진동이 생기면 마치 귀에 물이 찬 것 같은 느낌을 줄 때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3. 돌발성 난청
돌발성 난청의 경우 귀에 물이 차는 것 같은 느낌도 있지만 귀가 잘 들리지 않거나 이명이 생기는 증상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런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면 돌발성 난청일 수도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 피로 회복에 중점을 두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4. 협착증
협착증은 이관이 부어오르면서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관이 붓는 경우는 여러 가지로 편도염이나 부비강염, 비염 같은 염증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이관이 부어버리게 되면 압력이 정상적으로 조절되지 않으며 물이 찬 듯한 느낌을 주게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귀에 물찬느낌을 알아봤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니 걱정된다면 병원에 방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